서귀포초등학교총동문회

인사말

존경하고 사랑하는 서귀포 초등학교 동문 여러분!

aceo.jpg  저는 이번에 제7대 총동문회장 직을 수행하고 있는 51회 김종민입니다.
  여러분도 잘 알고 계시다시피 2020년도는 우리 학교가 100주년을 맞이하는해 입니다.
  그러나 전대미문의 신종 바이러스 코로나19로 인해 세계적인 위기상황에 봉착한 현 상황에서 모든 행사를 치루지 못하게 되어 야심차게 준비해온 100주년 행사를 2021년도 가을로 연기 하면서, 체육대회와 더불어 진행하기로 결정 하였습니다.

  금번 100주년 행사를 준비하면서 우리 동문 선후배님들의 끈끈한 애교심과 전통있는 학교 명성에 걸맞게 사회 저변에서 일익을 담당하여 서귀포의 중심이 되고 있음을 다시 한번 확인하게 되었습니다.

  우리는 이번 100주년을 맞아 학교와 총동문회가 한층 더 도약하는 계기로 발전 시켜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학교 학생수는 학년당 2개 학급으로 250명 수준에 머무르고 있습니다. 지역적인 문제를 안고 있지만 서귀포시내의 다른 지역에서도 본교로 입학할 수 있는 "원거리 통학학교"로 지정되어 있어서 자녀, 손자들로 입학할 수 있습니다.
  100년 전통의 학교에 걸맞는 명문학교로 변화될 수 있도록 동문 여러분과 함께 노력 하겠습니다.

  이제 총동문회 홈페이지를 새로 만들며 역사자료를 수집하고 각 기수별 광장과 동문들의 사회활동 등을 알 수 있는 배너도 구축하였습니다. 많은 관심과 이용을 부탁드립니다.
  또한 현재 운용중인 총동문회 밴드로 기수별 책임자에 의한 초대로 적시적인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하였으면 합니다.

  총동문회는 동문간의 친목도모와 모교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으로 발전할 수 있다고 봅니다. 그러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적극적인 참여"라고 생각합니다. 기수별 모임을 중심으로 함께 하시길 간절히 소망합니다.

  자랑스런 동문 여러분의 가내에 행운이 가득차고 항상 건강 하시길 기원드립니다.

총동문회장 김종민(51회) 올림